반응형

    여름 야생에서 자라고 있는 싱싱한 야관문 비수리
    야관문

    야관문 효능은 천연 비아그라라고 할 정도로 남성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염증 제거 및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밤에 문빗장을 열어둔다’는 뜻을 지니고 있는 야관문의 원래 이름은 비수리입니다. 올 해는 야관문주를 담아 부부의 정을 산처럼 쌓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야관문이 뭐야?

    야관문의 원래 이름은 ‘비수리’입니다. 옛날 시골 동네 집 주변에 흔하게 있던 다년생 식물입니다. 해를 거듭하면 밑둥지는 나무줄기처럼 단단해집니다. 반면 가지는 부드러워 마당 쓰는 빗자루로 만들어 썼습니다. 처음 만들면 싸리비 보다 부드럽게 쓸립니다. 오래 써서 닳으면 점점 탄성이 줄어들다가 겨울이 되면 쌓인 눈도 쉽게 밀어낼 정도로 허리 힘이 단단해집니다. 외유내강. 바로 남성들이 원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관문 효능

    무슨무슨 성분이 있어 뭐에 좋고. 뻔한 이야기는 빼겠습니다. 35도 정도 과실주용 술에 담아 야관문주로 먹으면, 남성들 강정 작용뿐만 아니라 양기 부족, 조루, 유정, 음위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결국 남성의 성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뜻입니다.

     

    몸속 염증을 다스리는 효과 또한 좋습니다. 만성 염증은 잇몸질환, 기침 가래와 같은 가벼운 증상에서부터 암, 치매와 같이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야관문 담금주로 넉넉히 담가 두고 조금씩 매일 오래 먹어서 나쁠 일 하나 없습니다.

     

    • 남성의 성기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염증을 다스려 잇몸질환, 기침, 가래, 암,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야관문 제대로 먹는 법

    술로 담아서 먹어야 가장 좋습니다. 야관문 가루, 야관문 환, 야관문차, 야관문 티백, 야관문 진액 , 야관문 즙 등등 상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다 좋지만 뭐니 뭐니 해도 도수가 높은 술에 담아야 약성이 잘 우러납니다. 술로 담으면 숙성되는 기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말도 못 하게 좋다는데, 까짓 3개월  한 번 기다려 보시지요.

    • 야관문은 35도 정도 담금주를 이용해 술을 담가 야관문주로 먹으면 좋습니다.
    • 야관문즙, 야관문차, 야관문 진액, 야관문 가루 등도 효과가 좋습니다.

     

    야관문 술 담는 방법

    1. 꽃이 필 때 채취를 합니다.
    2. 채취한 야관문을 그늘에 말립니다
    3. 1차 말린 야관문을 5Cm정도 길이로 잘라 다시 말립니다
    4. 야관문 500g에 35도 담금주 1.8리터 5병을 붓습니다.
    5. 3개월 정도 그늘진 곳에 숙성시킵니다
    6. 3~6개월 정도 지나서 걸러 소분해 병에 담습니다.
    7.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1. 채취 시기와 말리기

    야관문은 9월에 꽃이 핍니다. 꽃이 피기 전후에 약성이 가장 좋습니다. 가급적 꽃이 핀 직후에 채취하는 게 좋습니다. 9월까지 기다리기 힘들면 7~8월에 채취한다고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채취할 수 있을 때 채취해서 술을 담으면 됩니다. 요즘에는 야관문 전문 농가도 생겨서 말린 야관문을 연중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직접 채취가 어려우면 구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도로가에 있는 야관문은 오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량 통행이 적은 곳에서 채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는 쓰지 않으니 줄기만 낫으로 잘라서 채취하면 다음 해 또 순이 자라납니다. 흐르는 물에 씻고 느슨하게 단으로 묶어 그늘진 곳에서 거꾸로 매달아 1차로 말립니다.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야관문은 굳이 씻지 않아도 됩니다.

     

    1차로 말린 줄기를 5Cm  정도 길이로 잘라 다시 한 번 더 그늘에서 말립니다. 수분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말려야 나중에 변질이 되지 않습니다. 빛이 닿으면 약성이 날아가서 쓸모가 없어집니다. 반드시 그늘에서 건조합니다.

     

    2. 담기

    열탕 소독한 담금주병에 잘 말린 야관문 500g을 넣고, 35도 과일주 담금용 술 1.8리터 5병을 붓습니다. 약한 소주는 노. 야관문 술은 독주로 담아야 좋습니다. 도수가 낮은 소주에는 약성이 잘 우러나지 않습니다.

     

    술을 붓고, 병을 잘 밀봉 합니다. 병에 술 부은 날짜를 꼭 표시하세요. 자신의 기억력을 지나치게 믿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3개월 이상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3. 숙성하기

    3~6개월 정도 숙성을 시킵니다. 3개월 정도면 약성이 납니다. 그래도 6개월까지 참고 견디면 더 맛과 효능이 좋아집니다. 참을 수 있으면 6개월까지 참고 견디기를 권합니다.

     

    4. 걸러 익히기

    3~6개월 숙성한 뒤 개봉해서 거름 망이나 거름 포에 찌꺼기를 거릅니다. 야관문을 짜면 불순물이 생기므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거릅니다. 술병에 나누어 담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거른 술은 시간이 지나며 익어서 맛이 더 깊어집니다. 

     

    먹는 방법

    하루에 소주잔으로 한 잔 정도를 마십니다. 과유불급. 지나쳐서 좋을 것 없습니다. 술이 아니라 약이라고 생각하고 드세요. 취하도록 마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조금씩 지속적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독하다 싶으면 양을 줄이세요. 그도 마시기 힘들면 살짝 데워서 알코올을 날려 보내고 마시면 됩니다.

     

    마치며

    야관문 효능과  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야관문 주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모두에게 다  맞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오랜동안 비전 되어 데에는 다 까닭이 있습니다. 믿어 보시기 바랍니다. 모두의 안방 문이 활짝 열리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