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작용 없이 1일 1식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 전체를 최소한의 가공과 조리를 거쳐 충분한 양을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다.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은 종합영양제를 복용해 보완하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운동과 일정한 식사 시간도 크게 도움이 된다.

     

    1일 1식 다이어트 효과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면 1일 1식 체중 감량 속도를 따라올 다이어트 방법이 많지 않다. 1일 1식 다이어트를 정확하게 한 달 동안 지속 하면 4~5Kg 정도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3개월을 지속하면 10~15Kg 감량이 가능하다. 물론 시작하는 체중이나 체질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 김상중, 돈스파이크 등 연예인들도 성공한 다이어트다.

     

    1일 1식 부작용과 원인

    1일 1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에 단골로 등장하는 부작용은 얼굴 처짐, 탈모, 변비, 눈 떨림, 근육감소 등이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1일 1식 부작용은 섭취하는 영양소 불균형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3끼 먹던 것을 1끼로 줄이면서 섭취하는 음식의 양과 종류가 줄어들기 때문이라는 지적이다.

     

    부작용 없이 1일 1식 다이어트 하는 방법

    • 1일 1식 다이어트 할 때 나타나는 부작용은 잘못된 식단 구성과 식습관에서 비롯된다. 다음 다섯 가지를 지키도록 노력하자

    1. 식재료 전체를 먹어라

    식재료 전체를 먹어서 끼니가 줄어들면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의 다양성을 보완해 주는 것이 좋다. 1일 1식을 처음 주창한 일본의 나구모 요시노리 박사는 '통째로 먹어라'고 강조한다. 

     

    채소는 가급적 뿌리,줄기,잎을 모두 먹는다. 곡물은 가공하지 않거나 최소한으로 가공한 콩, 현미 등 통곡물을 먹도록 한다. 생선도 머리, 뼈, 껍질까지 모두 먹는다. 

     

    2. 가공식품을 줄여라

    곡물을 가루로 가공하거나 가공한 가루를 이용해 만든 음식을 가급적 배제한다. 가공 과정에서 섬유질과 영양소가 많은 껍질을 제거하는 바람에 소화흡수가 빨라 혈당을 빠르게 높여 부작용이 생긴다. 고기나 생선을 가공 한해 만드는 햄, 소시지, 머묵 등도 피하는 것이 좋다. 우유를 가공한 유제품도 가급적 피해라. 정제한 설탕이나 소금도 줄여라.

     

    3. 정해진 시간에 먹어라

    한 끼 식사는 가급적 정해진 시간에 먹는다. 오후 6시에서 7시 사이 한 시간 내에 식사를 하는 것이 적당하다. 식사 시간 이외에는 가급적 칼로리가 있는 음식은 먹지 않는다. 

     

    4. 복합영양제를 복용해라

    한끼 식사에 포함된 채소와 과일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 비타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기질이 포함된 복합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다.

     

    5. 적당한 운동을 하라

    하루 1시간 주 5일 정도 걷기 운동을 하라. 1일 1식 다이어트를 위해 강도가 높은 운동은 필요하지 않다. 평소보다 큰 걸음으로 빠르게 걷기가 가장 안전하고 좋다. 걷기는 근육 감소를 막아준다.

     

    마치며

    정해진 시간에 밥을 먹다보니 익숙해진 식습관에서 오는 배고픔만 극복하면 가장 안전하고 요요가 없는 1 1 다이어트를 부작용 없이 하는 방법은 적절한 식단 구성, 규칙적인 식사, 부족한 영양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이다. 성공적인 1 1식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기 바란다. 

     

    부작용 없이 1일 1식 다이어트 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