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록달록 신용카드가 많은 이미지 사진
    신용카드

     

    신한카드는 2022년 6월 22일 코로나 발생 초기인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1분기의 신규 가맹점의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다. 코로나 시국의 카드 가맹점 빅데이터를 통해 드랜드 변화를 엿볼 수 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올해 1월에 2022년의 소비 트렌드를 로컬과 이코노미를 합쳐 ‘로코노미’의 부상을 예상한 바 있다. 지역 이름을 딴 상호가 많아지고, 큰 상권보다는 동네 상권에서 소비가 이루어지는 현상을 의미하는 키워드이다. 이 번 빅데이터 분석 결과도 ‘로코노미’의 부상을 뒷받침하고 있다.

     

    키워드 변화

    키워드 2019년도 순위 2022년도 순위
    필라테스 35 14
    스튜디오 31 15
    무인 194 35
    골프 168 59

    순위가 크게 바뀐 키워드들은 개인화, 거리두기, 양 보다 질의 추구 등으로 요약 할 수 있다. 개인 교습이 가능한 필라테스, 소규모 그룹이나 개인 교습이 이루어지는 제빵 스튜디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또는 무인 카페, 소규모 그룹으로 야외 운동을 즐기는 골프의 급성장이 코로나 시국 전 후의 변화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와 펫, 배달 전문점이 늘어면서 마라탕, 스시와 같은 키워드도 상승 경향을 나타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