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 효능은 남성들 강정 작용 입니다. 천연 비라그라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남성에 좋다고 하면 가격이 비싸거나 구하기 어렵거나 혐오스럽기 쉬운데 부추는 가격도 싸고 연중 구하기도 쉽습니다. 부추는 걷절이나 김치 등 생으로 먹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부추는 별명 부자입니다
부추는 별명도 많습니다. 부부의 정을 굳건히 한다고 정구지(情固芝). 남자의 양기를 세워주니 기양초(起陽草), 과부집 담장을 넘게 부추킨다 해서 월담초(越譚草). 초가삼간 따위 밀어 버리고 부추나 심자는 여인의 외침이 생생한 들리는 듯한 파옥초(破屋草), 소변 줄기에 벽이 무너진다 하여 파벽초(破壁草)에 이르면 가히 요강이 뒤집어지는 복분자([覆盆子)는 저리 가라 수준 입니다. 별명들에서 짐작이 가듯 부추 하면 기승전 남성 스태미나입니다. 한 번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부추는 가성비 뛰어난 천연 비아그라입니다
부추는 한 번 심으면 자라난 싹을 2주 정도 간격을 두고 베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노지 재배는 4월부터 수확해서 10월까지 8번 정도 수확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에서는 겨울에도 수확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제철이 따로 없이 언제나 구하기 쉽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채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까운 마트에 한 번 가보세요. 2천 원이면 한 단을 살 수 있습니다. 주머니 가벼운 서민에게는 축복의 강정 식재료 입니다.
스님께서는 참아주세요
부추는 스님들이 금지하는 오신채(五辛菜) 중 하나입니다. 오신채는 부추와 함께 마늘, 파, 달래, 양파(원래는 흥거)입니다. 다섯 가지 모두 맵고 향이 강합니다. 양기를 돋우는 식재료들이죠. 조용히 수행하는 스님들의 기운이 뻗쳐올라 너울거려서 좋을 일 없습니다. 매일 힘을 내서 살아 나가야 하는 우리는 어떨까요? 자주 먹어야 좋습니다!
부추 효능 5 가지
- 부추는 간의 체소이다
- 피를 맑게해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 만성 피로를 개선한다
- 노화를 방지한다
- 위장을 따뜻하게 보호한다
1. 간 건강에 좋아
부추는 동의보감에서 간의 채소라고 합니다. 봄 부추는 인삼, 녹용보다 좋다고 할 정도입니다. 간 기능을 개선해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술 드시는 분들 주목하셔도 좋습니다. 간은 쏟아내는 기운입니다. 간이 좋아야 스테미나 또한 좋습니다. 부추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슘, 철분, 비타민C, E 덕분입니다.
2. 혈액순환 개선
어혈을 풀고 피를 맑게 합니다. 혈액 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피가 맑아지면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발생하는 뇌와 심장 질병과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피는 온 몸을 순환하며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수거해 처리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어야 모든 장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질병이 생기지 않습니다.
3. 피로 해소
천연 피로회복제입니다. 부추의 매운맛은 황화알린 성분 때문이입니다. 황화알린 성분에 포한된 풍부한 비타민B1이 피로를 회복시킵니다. 오래 꾸준히 먹으면 만성피로를 느끼는 허약한 체질이 개선됩니다.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삶의 질을 개선시킵니다. 무기력감을 느끼는 분들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4. 노화 예방
노화 예방 및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부추는 베로카로틴이 호박의 19배, 배추의 83배 이상 들어있습니다. 베로카로틴의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생기는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세포의 노화와 산화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젊고 건강한 신체 유지에 좋습니다.
5. 위장 보호
부추는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합니다.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얻는 효과입니다. 위장이 차가워 만성 위장병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짧은 시간 효과를 기대하기보다 오랜 시간을 두고 부추를 꾸준히 먹다 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장트러블이 잦은 분에게 장복을 권합니다.
기승전 남성으로 귀결됩니다
부추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여 기운을 북돋습니다. 이러한 효능이 모아져 몸의 에너지인 정을 채워 줍니다. 남성의 힘이란 결국 이렇게 모인 에너지의 총화입니다. 부추는 아무튼 남자에게 좋다는 말입니다.
여성에게는 어떨까요?
에너지가 가득하다는 것. 활력이 넘친다는 것은 남자에게만 좋은 게 아닙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운을 불어넣어 주니 피로감도 줄고, 혈액 순환이 좋으니 피부도 곱고 투명해집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다는 말씀입니다.
부추 부작용
부추에는 칼륨이 많습니다.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부정맥이나 저혈압이 올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먹고 있다면 부추를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칼륨은 또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투석을 하는 경우 먹지 않도록 합니다.
부추 잘 먹는 방법
부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다. 겉절이나 김치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생채를 고기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닭백숙 등 국물이 있는 음식에 넣고 살짝 데쳐서 고기와 함께 먹어도 궁합이 좋습니다.
다양한 채소를 곁들여 전으로 막걸리 한 잔과 함께 먹어도 그만입니다. 죽에 잘게 썰어 넣어 환자의 회복식으로도 좋습니다.
생즙은 섬유질이 제거되고 농축이 되므로 소량만 먹는 게 좋습니다. 다소 번거롭더라도 완전한 채소 형태로 최소한의 조리만 해서 먹는 게 좋습니다.
마치며
저렴하고 언제나 구하기 쉬운 부추는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강정 식품입니다. 남성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재료입니다. 무기력해지기 쉬운 계절 부추로 활력 넘치는 일상이 되기 바랍니다.